영천시 여성자원봉사단, 이웃과 함께하는 온정 담은 김치 나눔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7:10:30
  • -
  • +
  • 인쇄
직접 재배해 기증한 배추로 담근 김장김치 소외이웃 50세대에 전달
▲ 24일 평생학습관 전정에서 여성자원봉사단은 소외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해 온정을 담아 김치를 담갔다.

[뉴스스텝] 영천시 평생학습관 여성자원봉사단은 24일 김장 김치를 만들어 관내 소외이웃 50세대에 김치를 직접 전달하는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여성자원봉사단은 한 달에 한 번,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해 따뜻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단으로, 11월은 김광숙 부회장이 직접 재배해 기증한 배추 200포기로 담근 김장김치를 준비했다.

지난 22일부터 밭에서 수확한 배추를 소금에 절이고 양념을 준비해 행사 당일 버무림과 포장, 배달까지 3일에 걸친 김장 나눔에 회원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아낌없는 정성을 쏟았다.

신귀연 여성자원봉사단 회장은 “몸은 힘들지만 마음만은 너무 행복하고 뿌듯하다.”라며 “물가 상승 등으로 다가오는 겨울철을 걱정하는 이웃들에게 이번 김장김치가 따뜻한 밥상을 채우는 든든한 밑반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기꺼이 김장봉사에 나선 여성자원봉사단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마음 한편이 따뜻해진다.”라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영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는 여성자원봉사단에 늘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 마무리 야간 단속 추진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9월 10일부터 추진해 온 ‘2025년산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가 9월 30일 마무리됨에 따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야간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극조생감귤 출하 전 품질검사제는 조기 출하되는 극조생감귤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여 상품외감귤의 시장 유통을 차단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실시했고, 10월 이전 출하를 원하는 서귀포시 관내 극조생감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0월 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주 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공단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친환경 장바구니를 들고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방문하여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며 상인들과 따뜻한 대화를

익산시, 유망기업 투자 잇따라 '미래산업 중심지로'

[뉴스스텝] 익산시가 첨단소재·화장품·국방 분야 강소기업들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이앤엘테크, ㈜파마식스, ㈜메이크띵즈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업은 익산 제3·4산업단지 2만 5,765㎡ 부지에 오는 2027년까지 총 31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아울러 110명의 신규 인력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