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도서관, '상상대로 Book 일러스트 공모전'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7:10:22
  • -
  • +
  • 인쇄
▲ 시상식(유아초등부 최우수상 수상자)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8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상상대로 Book 일러스트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 상반기에‘책과 함께하는 일상’을 주제로 '상상대로 Book 일러스트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총 202점의 작품을 접수해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우수작품 9점, 상상이 돋보이고 재미있었던 작품 10점을 선정했다.

어린이부터 7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유아초등부 ‘숲 속 마을’, 중고등부 ‘책장 속 우리 마을’, 성인부 ‘책을 탐험하다’ 작품이 각각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선정된 일러스트 작품들은 정약용도서관 로비에서 전시 중이며, 전시회는 이달 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성인부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시민은“어릴 때부터 도서관에서 미술 관련 책을 보는 것을 좋아했다.”라며“그 속을 여행하고 탐험하는 마음으로 책을 보았던 것이 생각나 그림으로 표현하게 됐다.”라고 작품 취지를 설명했다.

이순덕 평생학습원장은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아이들의 작품을 보며 무한한 상상력의 힘을 느꼈고, 아이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펼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에서는 ‘책읽는 도시 조성 사업’으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해 왔으며,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작가초청강연회 및 독립출판 클래스 등 새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공정거래위원회, 정부 소상공인 노쇼 피해 적극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노쇼 피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노쇼 피해 예방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외식업종 21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현장의 예약 방식은 ‘전화 예약’이 95%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네이버·카카오 예약 서비스는 18%, 음식점 예약 앱은 5%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자 실명 확인이 어려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