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문화자치 씨앗공모’입선자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17:10:20
  • -
  • +
  • 인쇄
▲ 양주시,‘문화자치 씨앗공모’입선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문화자치 씨앗공모’에 입선한 11팀을 대상으로 주민주도의 문화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황은근 복지문화국장 주재로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안내 ▲각 공모 사업내용 발표 및 토론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유사한 성격의 사업 통합 추진, 문화 인식 개선 및 대상지 현황 파악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시도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황은근 복지문화국장은“주민주도의 문화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는 지역의 문화자치 활성화를 위해 양주의 문화콘텐츠, 문화 활동 등 다양한 문화 소재로 시민 스스로 주체가 되어 사업을 제안하고 실행하기 위해 기획했다.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 작품 거송포토아카데미의‘잊혀져 가는 양주시의 모습을 기록하다’를 비롯한 총 11팀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나눔의 선율로 대전을 더 따뜻하게”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3일 한남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025년 나눔음악회에 참석해 자원봉사자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개막을 축하했다.이번 음악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내빈의 축사를 시작으로 후원금 전달식, 사회공헌 영상 상영, 초청가수 공연, 행운권 추첨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