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나주시 문화․관광 콘텐츠 연구회’, 문화․관광 정책 벤치마킹 선진지 견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0 16:50:26
  • -
  • +
  • 인쇄
나주시 맞춤형 문화․관광 콘텐츠 모델 발굴 방안 모색
▲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나주시 문화․관광 콘텐츠 연구회’, 문화․관광 정책 벤치마킹 선진지 견학 진행

[뉴스스텝]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나주시 문화․관광 콘텐츠 연구회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문화․관광 정책 벤치마킹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첫 일정으로 강진군 ‘웰니스 푸소(FUSO)센터’에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특히 강진군이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 프로그램인 ‘푸소(FUSO)’와 ‘누구나 강진 반값 여행’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주시 관광 정책 적용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또 다른 주요 의제로 ‘생활인구 증가’를 다뤘다.

나주시에 ‘강진품애 ON 군민제도’를 벤치마킹해 △생활인구 증가 △지역 경제 활성화 △상생 발전 등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였다.

고흥군에서는 ‘신에너지 시설’을 방문해 에너지 산업과 협동조합 운영 방식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 사업과 문화․관광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여수시를 방문해 여수 예술랜드 조성 경과를 확인하고 시범 운영에 돌입한 대관람차 체험을 진행했다.

‘여수 낭만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낭도 방문을 통해 체험형 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힐링쉼터 더섬’에서는 청년층 선호도가 높은 가상현실(VR) 체험으로 여수 섬 관광 개발 현황을 파악했다.

또 VR 체험 등 차세대 관광 체험을 어떻게 나주시에 접목할지에 대한 논의를 했다.

마지막 지역인 화순군에서는 개미산 전망대를 방문해 지역 자연환경을 관광지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를 통해 나주시도 기존 자연환경을 이용한 관광지 발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나주시 문화․관광 콘텐츠 연구회는 지역별 특성화와 성공 사례를 분석해 문화․관광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통해 나주시 맞춤형 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철민 대표의원은 “지역별 문화․관광 콘텐츠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할 예정이며 나주시의 특색을 살린 문화․관광 정책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나주시 문화․관광 콘텐츠 연구회는 김철민 의원이 대표를 맡고 있으며, 임성환·최문환·황광민 의원을 포함해 총 4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