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시동자율방범대, 시동의용소방대“김장철 이웃사랑 나눔”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7:00:42
  • -
  • +
  • 인쇄
▲ 홍천군 시동자율방범대, 시동의용소방대“김장철 이웃사랑 나눔” 추진

[뉴스스텝] 남면시동자율방범대와 시동의용소방대는 11월 4일 김장철을 맞아 복지 취약 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담근 김장 김치와 한돈협회가 지원한 돼지고기를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특히 2015년부터 시작된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벌써 10회째를 맞이하며, 올해도 어김없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는 소외된 이웃들을 향한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지역사회 내에서의 상호 협력과 사회 공헌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고홍규 대장과 이명행 대장은 이구동성으로 “대원들 모두 생업에 종사하느라 시간이 여유롭지 않음에도 늦은 시간까지 봉사를 실천했다”라며, 늘 함께하는 대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원경상 남면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항상 살피고 도와주어 감사하다“라는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분들과 복지취약 주민들의 손과 발이 되어 보살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