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탁 잇따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3 16:50:53
  • -
  • +
  • 인쇄
지역자율방재단, 큰동해시장 상인회, 영탁 포항 하우방 등도 성금 전달
▲ 포항시,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탁 잇따라

[뉴스스텝] 최근 발생한 대형산불로 경북 지역 시·군에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포항시 각계각층에서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22일 포항시청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는 지역의 주요 기관과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온정을 나눴다.

이날 한국노총 포항지역지부는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602만 원과 함께 라면 30박스, 생수 100박스를 기탁했다. 전달식을 마친 뒤에는 곧장 영덕 산불 피해 현장으로 이동해 복구 봉사활동에도 힘을 보탰다.

특히 이번 봉사는 근로자의 날 행사를 대신해 진행된 것으로, 100여 명의 조합원이 직접 피해 농가를 찾아 땀을 흘리며 이웃의 아픔을 나눴다.

정상준 의장은 “예기치 못한 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큰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항의 노사 모두가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포항시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추진 중인 3개 시행사에서도 성금 총 4,500만 원을 기탁했다.

포항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상생공원을 추진 중인 ㈜세창, 환호공원을 추진 중인 ㈜아키션, 학산공원을 추진 중인 ㈜학산도시개발은 각 3,000만 원, 1,000만 원, 500만 원을 기탁하며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뜻을 밝혔다.

같은 날 포항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성금 253만 원을 전달했다. 포항시 지역자율방재단은 풍수해, 폭설 등 각종 재난 상황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재해취약지역 사전예찰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정종화 자율방재단장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에 깊은 위로를 전하며, 산불피해 지역 주민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모금했다”고 말했다.

이날 큰동해시장 상인회도 220만 원, 영탁 포항 하우방는 300만 원, 민족통일포항시협의회 200만 원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웃 시군에게 포항시민의 따뜻한 마음이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성금과 봉사에 함께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