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4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평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3 17:00:59
  • -
  • +
  • 인쇄
2024 운영 성과 공유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 개선 방향 모색
▲ 경산교육지원청, 2024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2024년 12월 13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 청도지역의 담당 장학사 및 학습코칭단 27명을 대상으로 2024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2024년 맞춤형 학습서비스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학습 및 정서행동발달을 위한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학습코칭단의 우수 사례 발표와 토의로 진행되었으며, 사례 발표를 통해 효과적인 교구 활용 및 맞춤형 지원 전략을 공유했다.

더불어 이날은 정서행동발달 지원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플라워테라피 센터피스 만들기 연수와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학습코칭 활동의 의미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2025학년도 학습코칭 서비스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개별 학생의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 시스템 구축 방안을 마련했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 “이번 평가회에서 나온 다양한 개선 방안을 바탕으로 2025년에는 학교 현장의 AI 기반 학습 진단 시스템 활용 지원, 학부모-교사 협력 네트워크 강화, 학생 맞춤형 학습 동기 향상 프로그램 등을 통해 모든 학생이 자기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