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건축사 간담회 개최...신속・정확한 건축 행정서비스 모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7:00:26
  • -
  • +
  • 인쇄
군민 중심 건축 행정서비스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협의
▲ 음성군-건축사 간담회 개최...신속・정확한 건축 행정서비스 모색

[뉴스스텝] 음성군은 신속·정확한 건축 행정서비스를 모색하기 위해 5일 음성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건축사들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건축법, 음성군 건축 조례 등 최근 개정된 사항을 안내하고, 업무처리 과정에서의 협의 및 건의 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관내 건축사와 조병옥 군수를 비롯한 군 건축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실무자들이 개정된 법령에 따라 실질적으로 적용해야 할 주요 내용들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건축 행정 관련 전달 사항을 공유하고 건축문화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과제를 논의하는 등 폭넓게 진행됐다.

또한 군민에게 보다 나은 건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허가 절차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 등 현장 건축사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간담회를 통해 건축사들의 현장 적용 시 법령 준수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민원 처리 기간 단축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함께 도모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됐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간담회는 현장 실무자들과 행정기관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인허가 행정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건축 행정의 질을 높이는 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제도 개선에 노력하는 등 건축 행정 발전을 위해 후속 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 수료

[뉴스스텝] 양산시 웅상출장소는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이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9개월간 진행된 과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12월 3일 영산대학교에서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11기를 맞은 퍼스트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은 2015년 개설 이후 지금까지 300여 명의 인문학 리더를 배출해왔으며, 이번 기수에서는 총 32명이 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수료할 계획이다.이 과정은

김제시 외국인근로자, 지역 역사와 문화를 만나다.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9일, 관내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Global worker’s 같이 가요, 김제’ 지역탐방 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김제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사회 적응과 문화적 소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김제시외국인근로자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새만금–벽골제–아리랑문학마을

부여군,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은 지난 7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아동이 행복한 부여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아동 관련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참석자들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6대 영역을 중심으로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