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5년 곡성군민의 상 수상자 5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6:55:35
  • -
  • +
  • 인쇄
문화․지역개발․사회복지․농업 등 4개 부문... 오는 5월 2일 시상
▲ 임종권(고달면)

[뉴스스텝] 곡성군은 2025년 ‘곡성군민의 상’ 수상자 5명을 최종 선정했다.

군은 지난 17일 군청 2층 소통마루에서 심사위원회를 열고, 교육·문화체육, 지역개발·경제, 사회복지·효행, 농업·환경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상자는 ▲교육·문화체육 부문 김기훈(옥과면) ▲지역개발·경제 부문 임종권(고달면) ▲사회복지·효행 부문 류근춘(죽곡면), 안태성(오곡면) ▲농업·환경 부문 조신익(목사동면) 씨 등 총 5명이다.

‘곡성군민의 상’은 1984년 제정된 이래 올해까지 총 115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곡성군 최고 권위의 상이다.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복지 향상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며,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올해는 지난 3월 4일부터 28일까지 후보 접수를 받은 결과, 5개 부문에서 각각 1~2명의 후보가 추천됐고, 심사위원회 표결을 통해 수상자를 결정됐다.

수상자 주요 공적

김기훈(교육·문화체육 부문)성악가로서 국내외 무대를 통해 곡성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 이미지를 제고했다.

장미축제와 농협 독창회 등 지역 공연에도 적극 참여하며, 청소년 대상 진로 강연을 통해 지역사회에 문화적 활기를 불어넣었다.

임종권(지역개발·경제 부문)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민·관 협력의 가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수해복구를 위해 고달면 지역에 1,1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고향 발전에 기여해 왔다.

류근춘(사회복지·효행 부문)단군성전 100주년 기념행사 지원, 장학금 기부 등 지역사회 공헌을 이어오고 있으며, 1억 원을 기탁해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안태성(사회복지·효행 부문)2015년부터 매년 1천만 원씩 장학금을 기부하고 청소년 오케스트라 운영을 지원해 왔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1억 원 기부 등 다양한 사회복지 활동으로 지역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켰다.

조신익(농업·환경 부문)한우 보증씨수소 선발대회 전국 1위,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 등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술 전수를 통해 농업인 공동체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곡성군민의 상 시상식은 오는 5월 2일 오전 9시 30분, 곡성군 문화체육관 운동장에서 11개 읍면 입장식과 함께 열리는 ‘제45회 곡성군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