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도시공사 옥정실내체육관,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6:55:40
  • -
  • +
  • 인쇄
체계적 안전경영과 시설개선 성과 인정받아 공공서비스 부문 영예
▲ 양주도시공사 옥정실내체육관,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상’ 선정

[뉴스스텝] 양주도시공사는 양주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이 시설물 안전관리 수준과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상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소방청장상’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안전경영·건축방재·소방안전·위험물안전·설비안전·설비성능시험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공사는 해당 시설의 안전 수준 강화를 위해 ▲등받이 방호울 사다리와 추락방지 안전휀스 설치 ▲소방용품 보호커버 적용 ▲저수조 출입구 개선(미닫이 출입문 설치) 등 시설 개선을 추진하여 내·외부 고객이 안전하게 체육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획득 ▲전 직원 대상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과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실시 등 체계적인 안전경영 실현에도 힘써왔다.

이흥규 양주도시공사 사장은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의 소방청장상 선정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겠다는 전 직원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마련해 도시가치를 창출하는 우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