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2025년 제1회 일자리매칭데이’개최 준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0 16:50:42
  • -
  • +
  • 인쇄
3월 18일까지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 싶은 기업의 신청을 기다립니다
▲ ‘2025년 제1회 일자리매칭데이’개최 준비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오는 25일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구인 기업의 채용시기에 맞춘 현장면접과 참여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취업 토크쇼와 각종 부대행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로 구성된 남구 대표 채용행사인 ‘제1회 일자리매칭데이’개최를 본격적으로 준비한다고 밝혔다.

‘제1회 일자리매칭데이’는 기업의 수시 채용 트렌드에 맞춰 ▲ 현장면접 과 구인기업 서류접수대행 ▲ 이력서 컨설팅 ▲ 취업지원사업 안내 ▲ 직무 멘토링 ▲ ‘현직자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취업 토크쇼(사전 신청) 등 채용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 무료 증명사진 촬영(사전 신청) ▲ 퍼스널 스타일링 ▲ 취업 타로 ▲ 내일이음클럽 체험행사 등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부대행사들로 구성했다.

특히, 기존의 다른 채용행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취업 토크쇼’는 이번 행사에서 ‘현직자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현대중공업 생산직과 ㈜위더스 회계사무직, 스타트업 COO(Chief Operating Officer) 등 각 분야의 현직자를 초청해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와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며, 구직자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어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좋은일자리에서는 이력서 컨설팅과 취업지원사업 안내로 구직자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울산숙련기술연합회에서는 각 분야의 대한민국 명장이 직접 ‘직무 멘토링’으로 구직 상담을 진행한다.

남구는 오는 18일까지 ‘일자리매칭데이’를 통해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모집하는 중이며,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남구 일자리포털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FAX로 접수하면 된다.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이력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행사 당일 기업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일부 프로그램(취업 토크쇼, 무료 증명사진 촬영)의 경우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의 경우 ‘남구 일자리포털’홈페이지에서 확인해 QR코드 신청 또는 전화신청이 가능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관내 구인 기업과 구직자에게 다양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관련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며, “기업은 우수 인재를 채용해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는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