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업 신기술 시범사업 신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16:50:21
  • -
  • +
  • 인쇄
▲ 홍천군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업 신기술 시범사업 신청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1월 8일 부터 1월 24일까지 2024년 농업 신기술 시범사업에 참여 할 농업인, 단체, 마을을 신청 받는다.

올해에는 농업신기술 확산을 통한 홍천농업 경쟁력 제고, 농촌자원의 소득화, 농업인 현장애로 사항의 신속한 해결을 목표로 국·도·군비 등 7,294백만원을 투입한다.

주요 시범사업은 밥쌀용 고품질 신품종 생산 및 확대보급 시범 등 작물환경분야 14개 사업, 과수·원예·특작·산채분야 36개 사업, 축산분야 6개 사업, 치유, 가공분야 9개 사업, 귀농귀촌분야 3개 사업 등 모두 68개 사업이다.

신기술 시범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단체, 마을은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시범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은 농업 신기술을 영농현장에 접목하여 사업을 실시한 후 평가회 및 성과분석을 통해 향후 확대 보급 가능성을 판단받게 된다.

사업대상자는 현지조사와 홍천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통해 2월 최종 선정한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홍천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신기술 보급 확산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전직원이 최선을 다하여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