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 사회 변화에 따른 교원 수업역량 강화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6:50:30
  • -
  • +
  • 인쇄
2023 미래를 여는 교육 연구, 함께 성장하는 교원 연수
▲ 미래 사회 변화에 따른 교원 수업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원장 이현숙)은 22일 본원 대강당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내 국·공·사립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3 미래를 여는 교육 연구, 함께 성장하는 교원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연구유치원 운영 및 학습연구 결과를 확산하고, 교육과정 지원자료를 활용한 교원의 수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를 통해 △유아 언어발달 지원자료를 활용한 교수학습법 △교사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활용 생태전환교육 방안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학부모 지원자료인 ‘지역 맞춤형 유아-보호자 놀이 운영 사례’를 공유했으며,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으로 구성된 ‘더배움공동체’ 운영 사례 나눔으로 교육 연구 확산을 위한 시간도 가졌다.

이현숙 원장은 “미래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유아교육 연구 실행력 제고를 위해 교원의 수업역량 강화 지원은 필수이다”라며, “앞으로도 유아·놀이 중심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연수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제시 죽산면 일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잦은 비로 벼와 논콩 재배 농가의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10월 26일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김관영 전북특별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도·김제시청 관계자 및 농가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수발아 피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영화로 힐링한 DAY2’

[뉴스스텝]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 HD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 본 행사는 올 한해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고한 여러 자원봉사단체들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과 쉼을 선물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여한 단체로는 환경정화 단체,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푸드뱅크 지원(사랑의 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6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열린 2025 대전십무 공연에 참석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사)정은혜민족무용단이 주관하는 2025 대전십무는 대전의 역사, 자연, 인물 등을 춤 예술로 형상화한 열 개의 작품으로, 2014년 홍동기의 음악과 정은혜의 안무로 완성돼 그동안 대전의 정체성과 정신을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