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발대식 및 계도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6:55:13
  • -
  • +
  • 인쇄
서구 남부민동 일대 유해환경 점검 활동 펼쳐
▲ 서구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발대식 및 계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서구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안재민)은 지난 5월 23일, 2025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남부민2동 일대에서 유해환경 점검 및 계도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청소년을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조직된 민간 감시 활동단이다. 감시단은 청소년 유해업소, 유해 약물 판매처, 유해매체물 등에 대한 순찰과 계도 활동을 수행하며, 관련 법규와 연계된 청소년 보호 캠페인,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 보호 의식을 확산시키고 있다.

2025년 서구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 관련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 보호를 위한 민관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활동의 취지와 방향성을 공유하고, 본격적인 활동 개시를 알렸다. 발대식에서는 단원 소개와 함께 감시단 사업의 필요성 및 역할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이후 감시단 운영 방식과 실제 활동에 필요한 내용을 다루는 소양 교육이 이어졌다.

발대식 이후에는 남부민2동 일대로 직접 나가, 청소년 출입 금지 표시 부착 여부 및 유해 약물 진열 상태 등을 점검하고,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단원들은 상점 및 업소 방문을 통해 청소년 보호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실질적인 계도 활동을 수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부산 서구청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유해환경에 대해 스스로 문제의식을 갖고 직접 행동에 나서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감시단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건전한 청소년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서구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 서구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유선 번호 051-257-916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