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사동,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6:50:19
  • -
  • +
  • 인쇄
▲ 순천시 도사동,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 도사동은 지난 12일 순천시 맑은물관리센터에서 1,0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순천시장을 비롯한 각 직능단체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 효도잔치”라는 주제로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도사동은 매년 10월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노인의 날 행사에서는 농악공연을 시작으로, 난타공연, 누가누가 잘하나 춤사위, 어르신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조용현 도사동 노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장은 “노인의 날 행사를 위해 힘써주신 각 기관단체 및 후원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의 삶이 더 나은 내일이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잘 섬기겠다”고 말했다.

임동호 도사동장은 “현재 우리가 누리는 편리함과 부유함은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 덕분”이라며, “어르신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도사동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서래원 도사동 노인회장은 “텅빈 어르신들의 마음을 채워준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우리도 사회 어른으로서 꽃 같은 아이들이 순천에서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제7회 천제(天祭) 봉행 거행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11일 제47회 영월군 농업인의 날을 맞아 영월 농업의 풍년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천제봉행을 스포츠파크 광장에서 거행한다. 2019년부터 시작하여 제7회를 맞이한 영월군 천제 봉행은 매년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며 한 해 동안 수확한 농산물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다가올 새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하늘에 제를 올리는 전통문화 행사이다. 영월군, 영월군의회 등 행정·유관기

남해군 미조면 노구항,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선정

[뉴스스텝] 남해군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어촌회복형)’ 공모에서 미조면 노구항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낙후된 어촌의 생활·경제 여건을 개선하고, 어촌 내 신규 인력 유입과 지역 활력 제고를 목표로 추진되는 해양수산부 대표 공모사업이다.남해군은 공모 준비 단계부터 지역 주민이 중심이 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 간담회를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등

“울산시, 주소정보시설로‘여성안심귀갓길’밝힌다”

[뉴스스텝] 울산시는 여성의 야간 보행 안전을 높이고 주소정보시설의 활용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여성안심귀갓길 도로명 엘이디(LED) 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민선 8기 시민 체감형 역점사업인 제2차 ‘울부심 생활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사업 대상지는 북부·남부경찰서와 북구 명촌7길 남구 무거동 울산과학대 남구 달동 여성안심귀갓길(달동주공 1단지 주변) 남구 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