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문화원, 음악과 미술이 함께하는 주말 기획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9 16:55:29
  • -
  • +
  • 인쇄
음(音)미(美)하는 콘서트'헨델과 루벤스, 화려한 만남'
▲ 충북교육청 교육문화원, 음악과 미술이 함께하는 주말 기획공연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은 18일 오전, 음악과 미술을 주제로 한 다목적홀(소공연장)의 기획공연 ‘음(音)미(美)하는 콘서트’를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5월 공연 '헨델과 루벤스, 화려한 만남'은 음악의 어머니라 불리는 헨델과 북유럽(플랑드르)를 대표하는 화가 루벤스의 공통점인 바로크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성악가의 오페라 곡과 미술 작품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이다.

또한, 공연장 입구에 배치된 레플리카 작품을 만져보면서 유화의 임파스토 기법을 체험하고, 그림 속 화가의 모습처럼 사진을 찍어보는 포토존을 준비했다.

올해 4주년이 된 '음미하는 콘서트'는 음악과 미술을 주제로 소극장에서 주말에 진행하는 교육문화원 자체기획 공연이다.

상반기에는 4월 13일, 5월 18일, 6월 8일에 공연이 진행되며, 고전, 바로크, 전통을 주제로 지역예술가인 한국 아프리카 음악․춤 연구소, 알리오페라단, 씨알누리가 참여한다.

지선호 교육문화원장은 “주말에 가족이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아티스트와 시민들의 화합을 통해 충북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관람은 개인신청으로 전연령이 관람 가능하며, 교육문화원 누리집을 통해 공연개최 날짜 이주 전 월요일 9시부터 예약창이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