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극장도 뜨겁게 달궜다! 싱어롱 시사회 열정의 떼창 속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6:46:16
  • -
  • +
  • 인쇄
▲ [사진 제공|]

[뉴스스텝] KBS2TV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의 싱어롱 시사회가 관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료했다.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는 대한민국의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조용필이 KBS에서 1997년 ‘빅쇼’ 이후 28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무대.

지난 9월 6일(토)에 개최된 콘서트가 3분 만에 전석 매진 신화를 이루며 '리빙 레전드' 조용필의 파워를 과시했다.

오는 10월 3일(금)에는 조용필의 명곡과 그의 신화를 미리 들여다보는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프리퀄', 6일(월)에는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의 본 공연, 8일(수)에는 역사적인 콘서트 준비과정과 무대 뒤 조용필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그 날의 기록'까지 총 3부작 특집이 편성돼, 전 국민이 '가왕'으로 하나되는 특별한 추석 연휴를 예고하고 있다.

이 가운데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의 본 방송을 앞두고 9월 30일(화) 용산 CGV에서 싱어롱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본 공연 분량 중 11곡을 엄선해 특별 상영한 이번 싱어롱 시사회는 KBS가 가왕 조용필을 사랑하는 전 세대 국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KBS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약 260명의 관객이 자리를 빛낸 가운데, 해당 이벤트의 경쟁률이 무려 86대 1을 기록해 이례적인 열기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본격적인 싱어롱 시사회 전 마련된 언론간담회에는 한경천 KBS 예능 센터장, 박지영 KBS 대형이벤트단장, 장호서 YPC 음악프로듀서가 자리했다. 이중 한경천 예능 센터장은 "KBS 예능 피디들이 조용필 선생님을 모시기 위해 10년 넘게 따라다녔다.

이번 대기획을 성사시킨 것은 KBS로서, 또 예능PD 개인으로서 영광"이라고 밝혔고, 박지영 단장은 "시청자분들이 국보급 아티스트를 보유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이번 콘서트를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장호서 음악 프로듀서는 "조용필 선생님과 함께 가장 멋지고 좋은 소리를 시청자분들의 안방 깊숙이 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했다. 가족과 하나가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그런가 하면, '싱어롱 시사회'를 위해 전국각지에서 모인 일반관객들은 고척돔의 열기를 극장에 소환한 듯 폭발적인 호응을 보냈다.

고척돔의 생생한 무대 중에서 '미지의 세계', '못찾겠다 꾀꼬리', '자존심', '그대여', '꿈', '그대 발길이 머무는 곳에', '태양의 눈', '찰나', '청춘시대', '모나리자'에 이어 특별 녹화 무대인 '친구여'까지, 조용필의 주옥 같은 명곡들이 울려 퍼지자 관객들은 응원봉과 갖가지 플랜카드를 손에 들고 열정적인 떼창으로 화답했다.

특히 관객들은 '그대여' 무대 중 "나는 그대를 사랑해"라는 소절이 나오자 "조용필!"을 외치는가 하면, 조용필의 멋스러운 기타 연주가 스크린을 가득 채우자 환호를 터뜨리기도 했다.

나아가 '청춘시대'와 '모나리자' 순서에는 관객들 모두가 기립하며 열광적인 시간을 이어갔다.

이처럼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를 향한 기대감이 극으로 향하는 가운데, 조용필이 뉴스에 직접 출연해 의미를 더한다. 오는 5일(일) ‘KBS 뉴스 9’에 출연하는 조용필은 이번 콘서트 준비 과정에서 느낀 소회를 허심탄회하게 전할 예정.

뿐만 아니라 조용필은 "K-POP의 세계적인 인기는 경이로운 현상"이라며 대한민국 가요계의 전설적인 존재로서 현재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K-POP 신드롬에 대한 견해도 드러낸다는 후문. 이에 가왕 조용필의 'KBS 뉴스 9' 출격에도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한편,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프리퀄'은 3일(금) 저녁 10시,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본 공연은 6일(월) 저녁 7시 20분,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그날의 기록'은 8일(수) 저녁 7시 20분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