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체력인증센터‘맞춤형 운동, 전국모범’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7 16:56:10
  • -
  • +
  • 인쇄
충북 최초 체력인증센터 2개소 운영, 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잇따라
▲ 청주시 체력인증센터‘맞춤형 운동, 전국모범’되다

[뉴스스텝] 청주시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2023년 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 성과평가’에서 국민체력100 청주체력인증센터(사직동)가 체력증진교실 부문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청주체력인증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체력증진교실을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협업해 운영하고 있다는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주체력인증센터는 체력과 연령에 따라 체력증진교실을 세분화해 오후반은 어르신 위주로, 야간반은 직장인의 운동강도에 맞게 운영했다.

2024년부터는 가족단위 체력측정 활성화를 위해 유아기체력측정을 확대 할 예정이다. 유아기체력측정은 48개월 ~ 83개월 유아를 대상으로 심폐지구력, 근력, 유연성, 순발력, 협응력 등을 측정해 그에 맞는 운동처방을 해주는 것이다.

올해 청주체력인증센터를 벤치마킹하고자 군산시청, 인천 시설관리공단에서 청주를 다녀갔으며, 12월에는 전주시 체육회도 방문했다.

한편, 청주시는 2023년도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전국 공모사업에 선정돼, 충북 최초 체력인증센터 2개소를 운영하게 됐다.

청원구 사천동에 위치한 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올해 4월 개소했으며 8월부터는 국민체육기금을 지원받아 전문인력 4명(운동처방사, 체력측정사)이 배치돼 장애인 맞춤형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을 지원하고 있다.

청주체력인증센터(사직동) 관련 예약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 또는 전화을 이용하면 되고, 장애인체력인증센터(사천동)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운동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건강하고 삶의 질 높은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