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문화의전당,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노자와 베토벤' 기획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6:55:45
  • -
  • +
  • 인쇄
‘인공지능(AI)’주제…철학과 클래식 음악의 만남
▲ 중구문화의전당,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노자와 베토벤' 기획공연 개최-오케스트라

[뉴스스텝] 울산 중구문화의전당이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노자와 베토벤' 기획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공연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5 공연예술 유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지난 2015년 처음 진행된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노자와 베토벤'은 지휘자 오충근과 철학자 최진석의 철학적 대담과 대규모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구성의 공연이다.

‘온화한 위엄을 지닌 지휘자’로 불리는 지휘자 오충근(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과 미국 보스턴 음악원을 졸업한 뒤 고신대학교 예술대학 교수를 역임했고 현재는 국립부경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48회 난파음악상, 제9회 KNN 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철학자 최진석은 서강대학교 철학과 교수를 지냈으며, 시대를 조망하는 탁월한 관점의 글과 강의를 통해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전하며 이름을 알렸다.

현재는 카이스트 AI대학원 초빙 석학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생각하는 힘, 노자 인문학', '최진석의 대한민국 읽기', '노자와 장자에 기대어' 등이 있다.

초연 1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대담과 연주가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빠르게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인공지능(AI)이 인류와 긍정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인공지능(AI) 시대에도 인간의 위대함이 유지되는지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공연 관람료는 모든 좌석 1만 원으로 예매는 공연 전날인 9월 25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중구문화의전당은 남은 좌석에 한해 공연 당일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함월홀 입구에서 현장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문화의전당으로 문의하거나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중구문화의전당 관계자는 “대규모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감상하며 철학적으로 사유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공연으로 관객들을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