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DK, 따뜻한 심사평·찰떡 비유·날카로운 추리력 '삼박자'…4연승 '가왕' 클래스 증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6:55:53
  • -
  • +
  • 인쇄
▲ [사진 = MBC '복면가왕' 방송 화면 캡처]

[뉴스스텝] 가수 DK(디셈버)가 따뜻한 심사평과 날카로운 추리력으로 공감대와 몰입도들 모두 잡았다.

DK는 지난 13일과 20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DK는 가왕에 도전하는 복면가수들의 무대를 감상하고 판정했다. 앞서 '미다스의 손'으로 4연승을 달리며 '가왕'으로 활약한 바 있는 DK는 축적한 경험 등을 토대로 복면가수들의 정체를 추리했고, 다양한 리액션과 심사평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DK는 1라운드부터 이해하기 쉬운 비유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심사평을 내놨다.

'꽃다발'과 '꽃길'의 대결에서 DK는 "'꽃다발'은 정원사가 잘 정돈해 놓은 정원 속 꽃을 보는 느낌이라면 '꽃길'은 길거리 야생화 느낌이다"라며 "가수 경력을 유추해 보면 '꽃길'이 데뷔한 지 더 오래된 것 같고, '꽃다발'은 데뷔한 지 오래 안 된 음원 강자 같다"고 추측했다.

DK의 예상대로 '꽃길'은 '응급실'로 유명한 izi 오진성으로 밝혀졌다.

2라운드에서도 DK의 찰떡같은 비유와 심사평, 날카로운 추리가 이어졌다.

유재하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부른 '프레즐'에 대해서는 "예상외의 선곡이었는데 유니크한 목소리로 어떻게 소화할까 싶었는데 감동이었다"고 말했고,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를 부른 '꽃다발'에 대해서는 "베테랑의 실력이지만 무대가 때 묻지 않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DK는 가왕에게 도전할 복면가수를 가리는 3라운드에서 차진 리액션으로 몰입도를 더했다.

DK는 '꽃다발'이 '모르시나요' 무대로 애절한 감성과 고음을 터뜨리자 짜릿한 표정과 제스처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잠 못 이루는 밤'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무대에는 깊은 감탄으로 감동을 표현했다.

또한 DK는 '꽃보다 향수'가 8연승에 성공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따뜻한 박수와 함께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DK는 지난 6일 리메이크 음원 '부탁'을 발매했으며, 오는 26일 오후 7시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스카이아트홀에서 'DK FAN MEETING(DK 팬미팅)'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