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현대무용 대구시립무용단 '어린이 무용극-탈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6:55:07
  • -
  • +
  • 인쇄
‘루돌프’, ‘공주전’ 등 인기 어린이 무용극을 창작한 ‘고블린파티’ 참여
▲ 특별한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현대무용 대구시립무용단 '어린이 무용극-탈출'

[뉴스스텝] 대구시립무용단의 어린이날 특별공연 ‘어린이 무용극 – 탈출’(안무_고블린파티)가 오는 5월 3일~5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무용극으로 ‘고블린파티’가 안무를 맡아 대구시립무용단과 호흡을 맞춘다.

특히 이번 공연은 대구시립무용단이 처음 선보이는 어린이 무용극으로, 향후 어린이들을 위한 시즌 레퍼토리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우리 모두는 내면에 숨겨진 다양한 감정과 욕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때로는 그 감정들이 억압되거나 이해받지 못한 채 내 안에 갇혀 있을 수 있다.

‘탈출’은 그런 내면의 ‘탈’을 벗어던지고, 자신을 표현하는 용기와 자유를 찾기 위해 탈출하는 여정을 현대무용의 움직임과 결합해 선보이는 어린이 무용극이다.

다양한 인간 내면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게 될 탈과 무용수들의 역동적이고 개성 넘치는 움직임이 만나 어린이날을 맞아 공연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춤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탈을 쓰고 떠나는 모험의 여정 속에서 사람들은 탈을 통해 스스로 각기 다른 감정과 성격을 드러내기도 하고, 함께하는 움직임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위로하는 과정을 거쳐 간다.

극장을 찾은 어린이 관객들이 다양한 탈을 통해 다양한 인물과 감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결국 진정한 자신을 찾고, 더 나아가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깨닫게 된다.

무용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은 어린이들에게는 새로운 감각의 예술 경험을, 어른들에게는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용수들은 다양한 탈에 맞는 움직임, 색깔, 분위기로 현대무용의 팔색조 같은 무대를 만들어 낸다.

여기에 라이브 연주가 더해져 생동감을 높인다. 퍼커션에 김현빈, 가야금에 김민정이 출연한다.

최문석 시립무용단 예술감독은 “이번 작품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이 현대무용에 자연스럽게 관심 갖게 되고, 시립무용단이 지역사회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연속성 있는 레퍼토리로 다양한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온 가족이 함께 오셔서 따뜻한 박수로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대구시립무용단의 ‘어린이 무용극 - 탈출’은 오는 5월 3일~5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공연장을 찾은 어린이들을 위한 무용수와 함께하는 사진 촬영,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6년 반부패 청렴 다짐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2일 오전 9시 30분, 포항교육지원청 2층 여울관에서 전 직원(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반부패·청렴 다짐식’을 실시했다. 이번 다짐식은 새해 첫 공식 일정으로, 공직자의 기본 가치인 청렴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고, 조직 전반에 청렴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한용 교육장은 “이번 다짐식을 계기로 2026년 일상 업무

동보전기(주), 주식회사 부광에너지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각 10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지난 30일 동보전기 및 주식회사 부광에너지는 여주시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각 1,000만원을 기탁했다 [20260102141101-6304]동보전기(주)는 2020년도 100만원, 2021년도 500만원, 2022년년도 700만원, 2023년도 부터는 매년 1000만원씩 기탁했으며, 주식회사 부광에너지 또한 2023년도부터 매년 1000만원씩 기탁했다. 이충우 여

하남 나룰초, ‘CEO 프로젝트’로 미래 창업 역량 키운다

[뉴스스텝] 나룰초등학교는 6학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인 ‘CEO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 창업 역량을 강화했다.‘CEO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실제 창업 과정과 유사하게 문제 발견부터 기획, 시제품 제작, 투자유치 사업설명회, 채용 박람회, 마케팅, 판매, 기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경험하는 실전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6학년 학생들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문제를 조사해 주제를 선정하고, 팀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