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독서왕김득신문학관, 지역 예술의 뜨거운 숨결을 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6:55:23
  • -
  • +
  • 인쇄
제3회 한국미술협회 증평지부展 개막
▲ 제3회 한국미숧협회 증평지부전 개막식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의 대표 문화 공간인 독서왕김득신문학관에서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열기를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전시가 막을 올렸다.

한국미술협회 증평지부가 주관하는 ‘제3회 한국미술협회 증평지부展’의 개막식이 지난 20일 문학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지역 예술단체 및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전시에는 지역 예술인 27명이 참여해 한국화, 서양화, 민화, 공예, 서예, 캘리그래피, 수채화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각 작품은 군민과 관람객에게 시각예술의 깊이와 풍요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5월 3일까지 증평지부 회원들의 정기전이 열려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어 5월 3일부터 17일까지는 이상신 작가의 개인 초대전, 5월 17일부터 31일까지는 봉대숙 작가의 개인 초대전이 진행돼 각 작가의 개성 있는 예술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단순한 지역 예술단체의 전시회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독서왕김득신문학관의‘기획전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돼 지역 문화자산을 확장하고 창작자와 군민이 예술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약 한 달 반 동안 이어지는 이번 전시는 지역 예술의 정수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기회로, 예술을 통해 지역 정체성을 공유하고, 증평군의 문화적 품격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이재영 군수는 “예술은 지역의 품격을 높이는 힘이자, 우리 군민의 삶에 깊이를 더해주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군민 모두가 문화를 통해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