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도민과 함께! ‘미래 50년’을 그리며, 피날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8 16:55:57
  • -
  • +
  • 인쇄
27일 창원광장에서, 도민과 지난 50년을 기억하고, 위대한 50년을 그리다
▲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도민과 함께! ‘미래 50년’을 그리며, 피날레

[뉴스스텝]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한국산업단지 공단이 함께 개최한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가 4월 27일 창원광장에서 열린 대규모 도민 참여행사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도민 참여행사는 오전부터 창원광장에서 진행됐으며, 페이스페인팅, 웹툰 체험관 등 문화 체험 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가족 단위의 도민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창원국가산업단지의 과거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 전시관’과, 역대 최고 경영자·노동자 수상자들의 동판이 전시되어 있는 ‘기업 명예의 전당 전시관’도 운영하여 창원국가산단의 의미를 다함께 되새겼다.

특히 일부 수상자들은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본인의 동판을 확인하며 감회에 젖기도 했다.

이어진 축하 음악회에서는 5천여 명의 도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근로자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테이, 박정현, 장민호, 김연자 등 인기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여 창원국가산단을 기념하기 위해 함께한 도민들과 창원광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음악회가 끝난 이후에는 500여 기의 드론이 창원시청 상공에 출현하여 ‘함께 이룬 도약 50년, 함께 여는 미래 50년’을 주제로 드론쇼가 펼쳐졌다. 이어 3,200여 발의 불꽃이 창원광장 밤하늘을 수놓으며, 도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깊은 감동을 선물했다.

‘함께 이룬 도약 50년, 함께 여는 미래 50년’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3일부터 개최된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행사는 산업 관광, 기념식 및 비전 선포, 상징조형물 제막식, 컨퍼런스Ⅰ·Ⅱ, 만찬 리셉션, 기업문화체험, 축하 음악회 등 기업인·근로자와 도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도민들과 지난 5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 50년을 향하여 화합을 다지는 장이 됐다.

또한 ‘산업 강국의 요람 창원국가산업단지’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친필 휘호석이 설치되고,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참석하는 등 정부의 큰 관심과 지원을 약속받으며 창원국가산단에 대한 위상과 역할을 확인하는 계기도 됐다.

박완수 도지사는 “5일간 진행된 창원국가산단 50주년 기념행사의 주인공은 산단과 경남의 발전을 함께 일궈온 기업인, 근로자, 그리고 도민이었다”며 “새롭게 도약하는 창원국가산단의 미래 50년을 도민과 다시 한번 그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