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대한민국 1등 어린이 체험 콘텐츠 ! 이영란의 NEW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 1차 티켓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8 16:55:58
  • -
  • +
  • 인쇄
2024년 7~9월 여름방학 시즌 이영란 작가 대표 오브제 체험전 개최
▲ 의정부문화재단, 대한민국 1등 어린이 체험 콘텐츠 ! 이영란의 NEW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 1차 티켓 오픈!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은 오는 7월 여름방학을 맞아 선보이는 어린이 대형체험전 '이영란의 NEW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의 1차 티켓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가루나무모래흙' 체험전은 그동안 ‘가루야 가루야’, ‘나무야 나무야’, ‘모래알은 반짝’ 등 자연소재의 오브제를 통해 특유의 감성 체험 콘텐츠를 선보여 온 이영란 작가의 대표 레퍼토리 작품이다.

흙, 물, 나무, 종이, 얼음, 밀가루, 돌가루 등 자연소재를 작품의 중심으로 끌어들여 그들만이 갖고 있는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무대 위에 풀어내며 아이들에게 시각·촉각·청각·후각 등 모든 감각을 총체적으로 사용하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독특한 체험놀이를 선보인다.

이번 체험전은 모두 4개의 방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방 '가루’의 소재는 밀가루이다. 바닥에 밀가루를 소복이 뿌리고, 뭉치고, 날리며 세상의 모든 것 상상하는 모든 것이 밀가루 하나면 가능한 아름다운 밀가루 세상을 만날 수 있다.

두 번째 방의 소재는 모래다. 파도에 떠밀려 온 잡동사니 백사장에서 알록달록 색 모래 등으로 나만의 무지개 목걸이를 체험할 수 있다.

세 번째 방의 소재는 흙이다. 우물 속 별을 보며 소원도 빌어보고, 흙으로 상상하는 것들을 만들어 보고, 손가락 붓으로 그림을 그려보고, 우리가 몰랐던 흙의 새로움을 느껴보며 흙과 친구가 되어본다.

네 번째 방의 소재는 나무다. 딱딱이 나무 신발을 신고 춤을 추고, 매달리고, 구르고, 미끄러지고, 통과하고 새하얀 종이 눈을 날리며 나무놀이동산으로 떠나볼 수 있다.

의정부문화재단 관계자는 “오감만족 체험놀이 '가루나무모래흙'은 자연소재를 통해 자연과 소통하고 상상력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적 풍요로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어린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꼭 가는 체험이자 꾸준한 만족도로 명실공히 최고의 어린이 체험이라는 타이틀을 놓치지 않은 '이영란 작가의 NEW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은 오는 7월6일부터 9월15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1차 티켓 예매는 지난 4월23일에 오픈됐으며 6월18일 2차 티켓과 7월16일 3차 티켓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관람료는 1인 25,000원에 사전예매 할인이 진행 중이며, 체험전 특성상 회차당 정원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자세한 관람 문의 및 예매는 [네이버 ‘가루나무모래흙 의정부’검색] 또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사전신청 접수

[뉴스스텝]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2026년 음성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내달 12일까지 사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25일 군에 따르면, 교육 인원 조절과 일정 변경 사전 안내 등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사전신청제로 운영한다.이번 교육은 새해영농계획을 수립하고 기후변화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품목별 핵심기술 교육을 중심으로 내년 1월 6일부터 1월 30일까지 진행된다.교육 과정은 지역 특화작목인 복숭아를 포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사랑이 담긴 손길, 겨울철 외국인 주민 의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 11월 23일 지역 외국인주민의 겨울철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시화성바오로 성당이 후원한 겨울 의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추운 계절을 앞두고 외국인 주민의 실질적인 생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트레이닝복과 바지, 겉옷, 신발 등 다양한 겨울 의류가 준비돼 참여자들이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현장을 찾은 외국인 주민

시흥시 시화호 권역 청소년, 환경활동 공유회로 지속가능한 연대와 실천 약속

[뉴스스텝]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1월 22일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시화호권역 청소년 환경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시흥시청소년재단과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안산시청소년재단, 화성시 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협력해 진행됐다.시흥·안산·화성 3개 권역에서 환경 활동에 참여 중인 청소년 8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을 기반으로 한 연간 환경 활동을 공유하고, 상호 학습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