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 한 편 어때요? 청년예술인들의 클래식 대향연,‘2024 서초실내악축제’막 올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8 16:56:02
  • -
  • +
  • 인쇄
전성수 구청장 “일상속에서 클래식을 접하고, 재능있는 청년들이 실내악축제로 셰계적 예술인으로 성장하길 바라”
▲ 2023 서초실내악축제 공연사진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재능있는 청년 예술인 70팀이 펼치는 감미롭고 수준높은 클래식 릴레이 공연 ‘2024 서초실내악축제’를 시작한다.

‘서초실내악축제’는 전국 최초 음악문화지구로 지정된 서초구 내 풍성한 음악인프라를 기반으로 청년 예술인에게는 공연 기회를, 주민들에게는 높은 퀄리티의 음악 감상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작해 6회째를 맞는 서초실내악축제는 지금까지 총 310회의 공연을 진행했고, 올해는 70팀의 청년 예술인이 참여해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 26일 로데아트센터 체임버홀에서 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으로 구성된 목관 5중주팀 ‘우디앙상블’의 첫 무대가 성황리에 이뤄졌다. 이어서 5월부터 11월까지 서초구 내 11곳의 소공연장에서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학 기간인 7월에는 11개 대학생팀이 참여하는 ‘대학실내악축제’를운영해 학생들에게 도전과 경험을 통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개발을 위해 맞춤형 공연기획 특강 및 마스터 클래스도 함께 준비했다. 12월에는 ‘2024 서초실내악축제’에 참여한 팀 중 우수한 팀들을 선발해 연말 기획공연인 송년음악회 진행해 2024년의 마무리를 아름답게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실내악축제는 여러 국제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세계적인 예술인으로 성장한 팀을 배출하기도 했다. 2020년에 참여한 ‘아레테 콰르텟’은 21년 프라하의 봄 국제음악 콩쿠르 현악사중주 부문 한국인 최초 1위, 22년 ARD 국제 콩쿠르 특별상, 23년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우승 등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었다. 또, 같은 해에 참여한 ‘리수스 콰르텟’도 21년 미국 제48회 피쉬오프 챔버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시니어 스트링 부문 우승과 함께 전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예술인으로 성장했다.

관람을 원하는 주민은 온라인 사전 예약 후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서초구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이나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예약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문화예술도시 서초에서 주민들이 일상 속 가까이 클래식을 접하고, 재능있는 청년 예술인들이 서초실내악축제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세계적인 예술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과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는 지난 19일 관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고창군 소상공인의 현실적 경영 환경을 반영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올해 세 번째 아카데미는 ‘고객의 마음

청주시, 12개 부서 SNS 담당자 협업 실무 회의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2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SNS 담당자 실무 회의를 개최했다.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정책 홍보 SNS 채널을 운영하는 12개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했다.이날 회의에는 청주시 홍보대사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최재원 씨가 초빙돼 SNS 콘텐츠 기획·운영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최재원 씨는 청주시 특화 콘텐츠로 큰 호응을 이끌어낸 경험을 바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윤복순)는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회장 김병찬)가 신장1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지0덕님(기초생활수급자)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가전·가구 등을 후원했다고 9월 22일 밝혔다.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 김병찬 회장은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배 냉장고 지원 화장실 타일 및 변기 교체 기본 가구(서랍장 등) 설치 등을 지원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