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 한 편 어때요? 청년예술인들의 클래식 대향연,‘2024 서초실내악축제’막 올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8 16:56:02
  • -
  • +
  • 인쇄
전성수 구청장 “일상속에서 클래식을 접하고, 재능있는 청년들이 실내악축제로 셰계적 예술인으로 성장하길 바라”
▲ 2023 서초실내악축제 공연사진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재능있는 청년 예술인 70팀이 펼치는 감미롭고 수준높은 클래식 릴레이 공연 ‘2024 서초실내악축제’를 시작한다.

‘서초실내악축제’는 전국 최초 음악문화지구로 지정된 서초구 내 풍성한 음악인프라를 기반으로 청년 예술인에게는 공연 기회를, 주민들에게는 높은 퀄리티의 음악 감상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작해 6회째를 맞는 서초실내악축제는 지금까지 총 310회의 공연을 진행했고, 올해는 70팀의 청년 예술인이 참여해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 26일 로데아트센터 체임버홀에서 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으로 구성된 목관 5중주팀 ‘우디앙상블’의 첫 무대가 성황리에 이뤄졌다. 이어서 5월부터 11월까지 서초구 내 11곳의 소공연장에서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학 기간인 7월에는 11개 대학생팀이 참여하는 ‘대학실내악축제’를운영해 학생들에게 도전과 경험을 통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개발을 위해 맞춤형 공연기획 특강 및 마스터 클래스도 함께 준비했다. 12월에는 ‘2024 서초실내악축제’에 참여한 팀 중 우수한 팀들을 선발해 연말 기획공연인 송년음악회 진행해 2024년의 마무리를 아름답게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실내악축제는 여러 국제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세계적인 예술인으로 성장한 팀을 배출하기도 했다. 2020년에 참여한 ‘아레테 콰르텟’은 21년 프라하의 봄 국제음악 콩쿠르 현악사중주 부문 한국인 최초 1위, 22년 ARD 국제 콩쿠르 특별상, 23년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우승 등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었다. 또, 같은 해에 참여한 ‘리수스 콰르텟’도 21년 미국 제48회 피쉬오프 챔버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 시니어 스트링 부문 우승과 함께 전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예술인으로 성장했다.

관람을 원하는 주민은 온라인 사전 예약 후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서초구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이나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예약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문화예술도시 서초에서 주민들이 일상 속 가까이 클래식을 접하고, 재능있는 청년 예술인들이 서초실내악축제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세계적인 예술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