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큰잔치 등 어린이날 행사 대구 곳곳에서 풍성하게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7 17:00:23
  • -
  • +
  • 인쇄
대구어린이세상, 어린이날 맞아 기념식과 어린이큰잔치 개최
▲ 어린이큰잔치 등 어린이날 행사 대구 곳곳에서 풍성하게 열린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47회 어린이큰잔치’를 대구어린이세상에서 개최*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문화 행사를 추진한다.
* 5월 5일 오전 10시 ~ 오후 3시

대구시는 올해 어린이큰잔치 기념식과 특별공연을 어린이전용극장인 ‘대구어린이세상 꾀꼬리극장’에서 개최한다.

대구청소년수련원의 초·중학교 친구들로 구성된 ‘꿈의 오케스트라’와 대구를 대표하는 ‘영남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고 즐거운 클래식을 연주하고 모범어린이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행사에 참석한 아동들에게 공룡 애니멀쇼 무료 관람(오전 11시 30분~낮 12시 30분) 및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구어린이세상 야외 광장에서는 40여 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에어바운스 놀이터, 피크닉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대구시는 대구미술관을 비롯해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방짜유기박물관에서 시간대별로 어린이를 위한 행사를 진행하며, 각 구·군에서도 별도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 대구시 산하기관 '
▷대구미술관 “놀자, 뛰자, 웃자” / 야외 이벤트 및 선착순 선물증정 (5.5.월, 10시~18시)
▷대구콘서트하우스 클래식 오아시스 / '키즈콘서트:예술 놀이터 – 음악이랑 미술이랑' (5.3.토, 11시~12시30분)
▷대구방짜유기박물관 / 어린이들이 전통공예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 행사(5.5.월, 9시~18시)

' 구·군 '
▷동구 어린이날 큰잔치 / 율하체육공원(5.5.월, 10시~16시)
▷서구 오감만족 어린이큰잔치 / 서구 문화회관 및 잔디광장 일원(5.3.토, 10시~15시)
▷북구 어린이날 대축제 / 어울아트센터(5.5.월, 10시~17시)
▷수성구 키즈 페스티벌 / 수성아트피아(5.5.월, 10시~17시)
▷달서구 오월은 우리들세상 / 이곡장미공원(5.17.토, 13시~17시)
▷달성군 어린이날 큰잔치 / 달성테크노스포츠센터 광장 일대(5.3.토, 10시~15시)
▷군위군 어린이날 큰잔치 / 군위 생활체육공원(5월5.월, 9시~13시)

등 지역별로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보다 상세한 지역별 어린이날 행사 정보는 티맵(TMAP)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TMAP 앱 내 화면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검색하면 내위치 또는 지도 중심으로 어린이날 행사 정보를 볼 수 있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세상, 아동친화도시 대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체육회, 한국여자축구연맹에 양파라면 전달식 가져

[뉴스스텝] 합천군체육회(회장 유달형)는 5일 ‘2025 추계 한국여자축구연맹전’ 대회 참가선수를 위한 양파라면 전달식을 가졌다.이날 진행된 전달식에서 합천군체육회는 한국여자축구연맹에 200만원 상당의 합천 양파라면 156박스를 전달하며, 우승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들을 격려했다.유달형 합천군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합천에 방문해주신 선수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대회 우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합천군 농업유통과 김현기 주무관 ‘2025년 공직문학상’ 수필 분야 수상 영예

[뉴스스텝] 11월 4일 세종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된 ‘2025년 공직문학상’ 시상식에서 합천군 농업유통과에 근무하는 김현기 주무관이 수필 분야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공무원연금공단이 주관하는 공직문학상은 바쁜 공직 생활 속에서도 창작 활동을 통해 공무원의 문학적 소양을 계발하고 공직자의 애환과 성찰을 담아내기 위해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권위있는 대회다. 금년 대회는 시, 수

'차 한 잔의 여유, 음악으로 마음을 녹이다'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모님들을 위한 힐링 음악회’개최

[뉴스스텝] 육아로 지친 부모들이 잠시 숨을 고를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마련됐다.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보육가족분과는 지난 4일 왜관읍 글라우카페에서‘음악과 함께하는 차 한잔의 여유–힐링 음악회’를 열었다.이날 행사는 육아에 지친 엄마와 아빠 70여 명이 참여해 밴드 공연을 즐기며 마음을 다독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커피 한 잔을 손에 쥐고 음악을 들으며 고단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심신의 여유를 찾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