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 3호점, 크리스마스 행복나눔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6:50:42
  • -
  • +
  • 인쇄
‘아동이 행복한 우리마을’을 위한 포토부스, 소원트리 장식 등 운영
▲ 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에서 개최한 크리스마스 행복 나눔 행사

[뉴스스텝] 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난 20일 한신더휴 영천퍼스트 단지 내에서 ‘크리스마스 행복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지역 중심의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아동이 행복한 영천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날 200여 명의 아동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다.

특히, 센터 이용 아동뿐만 아니라 영천 관내 아동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됐으며 놀거리(친구·가족들과 함께하는 인생네컷 사진촬영)와 체험거리(크리스마스 소원 트리 장식), 먹거리(산타 나눠주는 간식)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크리스마스 소원 트리를 장식하고 행사에 참여한 아동 중 5명에게 ‘별빛마을 몰래산타’가 가정을 몰래 방문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손OO 아동은 “친구랑 함께 사진 찍었는데 엄마랑 또 찍으러 올 거예요. 돌봄센터가 생기고 나서 친구들이랑 간식도 먹고 산타할아버지랑 사진도 찍고 매일매일 크리스마스였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천시다함께돌봄센터 3호점은 맞벌이 가정 아동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설치된 사회복지시설이며,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6~12세)을 대상으로 놀이, 학습, 돌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사회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간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길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12월 16일 화요일 구미교육지원청,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에서 김천, 성주, 상주, 고령, 칠곡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서부권역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구미교육’의 2025 주요업무 추진 내용, 학교 지원 사례, 현안 사업 및 특색 사업을 소개했다. 그리고 구미지역의 산업시설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을 탐방하여 학생들

구미 위(Wee) 센터, 2025 주요 사업 ·시범사업 운영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위(Wee)센터는 2025년 12월 16일 호텔 금오산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2025 구미 위(Wee)센터 운영 평가 및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위(Wee)프로젝트 기능 개편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25년 운영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모든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

남양주시의회,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발표와 우수사례 시상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시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행사는 2025년 주민자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