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금호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 '예술창의공방' 7강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16:50:08
  • -
  • +
  • 인쇄
레진아트를 활용해 시들지 않는 꽃 하바리움 볼펜과 키링 만들어
▲ 광양금호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 「예술창의공방」 7강 성료

[뉴스스텝] 광양금호도서관이 지난 15일 독서의 달을 맞아 운영한 일일 체험 프로그램 '예술창의공방' 7강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를 어린이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마무리했다.

예술창의공방은 매월 세 번째 금요일 초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지역 내 공방이나 강사를 섭외해 시민들이 다양한 예술체험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분기별 1회는 환경과 예술을 결합한 '초록공방'을 주제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하바리움 교육 지도사 박혜경 강사를 초청해 하바리움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볼펜과 키링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재료로 사용하는 꽃의 건조방식에 따른 프리저브드플라워와 드라이플라워의 차이점도 알아보고 레진아트도 체험해보는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구슬 안의 꽃들이 하늘에 꽃이 떠 있는 것 같아 너무 예쁘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재밌는 체험 행사를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레진아트를 체험할 수 있는 예술창의공방 제8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