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신복도서관, 3분기 여행작가 초청 특별강연 성황리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6:50:09
  • -
  • +
  • 인쇄
밥장 작가의 그림으로 되살아난 실크로드 여행 이야기에 지역주민 큰 호응
▲ 2023년 도산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운영

[뉴스스텝] 남구 신복도선관은 3분기 여행작가 초청 특별강연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여행’ 분야 특화 주제도서관인 신복도서관은 그간 활발하게 여행작가 초청강연을 기획·개최해 왔다.

2023년 1분기 여행 강연에서는 네팔에서 온 수잔 샤키야를 초청해 네팔을 주제로 현지인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알찬 여행 정보를 전했고, 2분기에는 권현준 여행작가를 통해 미국 서부 종단길 도보여행에 대해 강연을 개최한 바 있다.

3분기에는 24일 시청각실에서 여행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밥장 작가를 초청해 ‘매혹의 길, 실크로드를 가다’라는 주제로 울산 지역주민들의 각별한 관심 속에 여행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밥장 작가는 KBS 특집 다큐멘터리 '매혹의 실크로드'에 출연해 한국의 경주 지역을 시작으로 중국, 중앙아시아, 인도, 이란까지 실크로드 지역을 찾아 춤과 음악, 기예 등을 체험하고 왔다.

신복도서관의 이번 여행 강연은 매혹의 땅 실크로드의 찬란한 풍경과 예술을 호방하고도 역동적인 그림으로 되살린 밥장 작가의 책 『여행, 작품이 되다』를 생생하게 보고 듣는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신복도서관은 4분기에는 박성호 작가를 초청하여 탄자니아의 자연보존지역인 응고롱고로와 세렝게티 국립공원 등 아프리카의 특별하고 매력적인 여행지를 소개하는 여행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여행 특화 도서관인 신복도서관이 밥장 작가를 초청해 춤, 음악, 기예 등 무형 문화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실크로드를 바라볼 수 있는 특별한 강연을 지역 주민들에게 선사해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