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생포문화창고, 어린이 인형극 해외작품 초청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7:00:06
  • -
  • +
  • 인쇄
춘천인형극제 초대작 2작품 특별공연
▲ 장생포문화창고, 어린인 인형극 해외작품 초청 공연(더라스트맨스탠딩-케냐)

[뉴스스텝] 남구 장생포문화창고(고래문화재단 운영)는 9월 2일과 9일 어린이 인형극 해외작품 초청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해외 인형극단의 작품으로 올해 제35회 춘천인형극제에 참가작인 만큼 충분한 완성도와 재미를 기대할 수 있다.

먼저, 9월 2일 13시와 15시에 상영되는 'The paper play(더 페이퍼 플레이)'는 대만의 인형인극단(Puppet Beings Theatre)에서 준비한 작품으로,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종이인형을 활용한 창의적인 작품이다.

일상에서 늘 접하는 소재인 종이를 조금은 낯설게 표현하는데, 평범한 소재가 매혹적인 인형 또는 오브제로 변화하는 데에서 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공연의 주된 스토리는 한 소년이 놀이를 통해 평소 두려워하던 노인과 가까워지는 과정을 그리며, 이를 감상하며 세대 간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여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어 9월 9일 상영되는 'The last man standing(더 라스트맨 스탠딩)'은 케냐 인형극 연구소(Kenya institute of puppet theatre)의 작품으로, 미래 시점을 배경으로 기후위기가 가져온 환경 변화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특히 중요한 화두를 예술적인 시선을 통해 풀어낸 이 작품을 부모와 함께 감상하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어본다면 아주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장생포문화창고는 이번 특별공연 이후 10월에 공연과 서커스를 결합한 이색적인 장르의 작품을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