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인정에프엔비, ㈜알프스, ㈜코리아노바 간 곤충양잠 거점단지 사업 및 농특산물 유통 상생협력 MOU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6:40:43
  • -
  • +
  • 인쇄
곤충산업의 협력체계 구축 및 예천 농특산물 유통 판로 확대 추진
▲ 곤충양잠산업 거점단지 및 농특산물 유통 상생협력 MOU체결

[뉴스스텝] 예천군은 22일, 예천군청에서 ㈜인정에프엔비(대표 최문현 ), ㈜알프스(대표 정영기), ㈜코리아노바(대표 남연지)와 곤충양잠 거점단지 사업 추진 및 예천 농특산물 유통 상생협력을 위한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예천군이 집중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농업 혁신 타운 사업의 일환인 곤충양잠 거점 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예천군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유통망 확충 및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곤충양잠 거점단지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곤충 기반 대체 식품 및 소재의 공동 개발, ▲유통망 구축 협력, ▲국내·외 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예천 농특산물 유통망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 파트너쉽 확보 등이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인정에프엔비는 식품 개발 및 유통 관련 전문 업체로 식품 온라인 메이저 판매채널을 50개 이상 확보하고 있는 유통전문 회사이다.

㈜알프스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로 대상웰라이프, 정식품, 케어푸드의 원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유럽 및 미국과 글로벌 파트너쉽도 확보하고 있다.

㈜코리아노바는 곤충특화 스마트팩토리의 조성과 식용곤충 생산기반 구축, 바이오소재 개발에 주력하는 기술 기업이다.

예천군은 이번 협약으로 식용 곤충을 활용한 고부가 가치 소재 개발과 상용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기업 유치와 수요처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곤충 식품산업을 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또한 유통과 수출 전문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예천 농특산물의 판로확대와 글로벌 수출시장 진출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인정에프엔비 최문현 대표는 “예천군 농특산물의 유통망 확대를 위해 인정에프엔비가 가지고 있는 생산 유통의 강점을 활용하여 예천군과 적극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알프스 정영기 대표는 “곤충 관련 건강 기능식품 개발과 예천 농특산물의 판로 및 매출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리아노바 남연지 대표는 “이번 협약을 코리아 노바가 보유하고 있는 곤충 생산의 기술력과 곤충기반 식품 생산의 연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다자간 MOU를 통해 곤충산업의 각 분야별 전문화된 협력체계를 구축해 판로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뉴스스텝]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용량에 맞는 시설 사용 콘센트와 분전반 내부 먼지 점검 등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