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6:40:17
  • -
  • +
  • 인쇄
▲ 의원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의회는 18일 문화관광과·탄소중립과·건설과에 대한 의원간담회를 개최하여 △매봉산 바람의 언덕 출입통제 관련 사항에 대하여 논의했다.

고재창 의장은 “여름철 관광 성수기에 철거공사를 하게 되면 지역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관광객들의 방문 감소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집행부에서 적극적으로 우리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줄 것”과 “관내 게첨된 현수막을 관광객 수용대책에 맞춰 수정 게첨 하여줄 것”을 주문했다.

심창보 의원은 “한국중부발전과 관계자 협의를 기존 문화관광과가 아닌 탄소중립과가 주관해서 진행됐어야 하며 통제 시기 및 도로 통제 등의 부수적인 문제는 문화관광과 등 기타 부서와 협의하여 처리하여줄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매봉산 현장을 점검해본 결과 셔틀버스 운행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며 무리한 통제로 인해 관광객 방문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집행부에서 제시한 여름철 관광 성수기 관광객 수용대책안을 시민들과 관광객이 알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주문했다.

최미영 의원은 “해당 안건에 대한 지난 간담회에서 풍력발전기 2호기 해체가 기간 및 시기를 특정하기 어렵다고 했으나 해당 발전기가 간담회 하루 뒤 철거된 부분에 대하여 향후에는 의회와 집행부 서로가 소통하여 태백시가 발전할 수 있는 간담회가 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홍지영 의원은 “19인승 셔틀버스 한 대로는 이용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다며 수요인원을 파악하여 셔틀버스 운영 대 수를 늘리는 방안을 고민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