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상일상회 ‘나만의 초록정원’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6:35:28
  • -
  • +
  • 인쇄
▲ 중구, 상일상회 ‘나만의 초록정원’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1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원도심 상일상회(새즈믄해거리 34-9)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초록정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월,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1회차 처음 만나는 쉬운 분재 △2회차 작은 유리 정원(테라리엄) 만들기 △3회차 나도제비난 이끼공(호접란 코케다마) 연출 △4회차 수변정원 만들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중구는 11월 10일 지역 주민 12명을 대상으로 1회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분재의 형태와 가정 내 식물 관리법 등을 알아보고, 가지치기 및 뿌리 다듬기 실습을 통해 분재 기법을 익혔다.

중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식물을 가꾸며 정원 문화를 체험하고 자연과 교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물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정원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