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소년들의 꿈을 잇는 ‘2025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6:35:45
  • -
  • +
  • 인쇄
청소년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
▲ 고흥군, 청소년들의 꿈을 잇는 ‘2025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성료 (1) - 공영민 고흥군수 격려사.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25일 군청 앞 잔디광장에서 관내 청소년과 내외빈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꿈을 잇는 ‘2025 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업과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서로의 열정과 에너지를 나누는 소통과 공감의 무대가 됐다.

‘고흥 청소년, 하나로 빛나다!’를 슬로건으로, 청소년 참여·운영위원회 학생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행사를 주도했으며,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부스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관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오전 행사는 1부 개회식과 2부‘YOUTH ON STAGE:우리가 주인공’으로 진행됐다.

2부 무대에는 댄스·난타·밴드 등 8개 팀이 참여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구성한 무대를 통해 그들의 열정과 재능을 담은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오후에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네일아트·향수 만들기·터링 체험·키링 만들기·핸드크림 만들기·모루인형 만들기·업사이클링 만들기 등과 함께, 고흥산업과학고와 고흥고등학교에서 하바리움 만들기, 슬라임 만들기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그 밖에도 솜사탕·팝콘·콜팝·떡볶이 부스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한데 어우러져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흥읍의 고등학생은 “고흥군에 있는 학교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가 마련돼 의미가 있었다”며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웃고 즐기며 하나 되는 자리가 앞으로도 많아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창의와 열정으로 직접 기획하고 주도한 무대로, 새로운 도전 속에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주도적 참여하고 주체적으로 성장하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북구, '2025년 제2회 영유아학부모교육'실시

[뉴스스텝] 대구 북구청은 지난 11월 5일 오전 10시 30분 경북대학교 효석홀에서 어린이집‧유치원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제2회 영유아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실전 육아 멘토인 남아미술교육전문가 최민준 대표를 초빙해 ‘반드시 효과보는 아들 코칭 노하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이론 강의 대신 부모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맞

북구청, 금호동 등 5개소에 공영주차장 91면 조성

[뉴스스텝] 대구 북구청은 금호동 등 6개소에 사업비 7천만원을 투입하여 총 91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11월부터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북구청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역 내 인근 공한지(국‧공유지 및 사유지)를 활용, 소규모 임시 공영주차장을 조성한 후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사업을 올해도 추진했다.올해는 금호파크골프장 개장 이후 금호·사수지구 일대에 차량 유입이 크게 늘어나 주차난이

포천시 내촌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뉴스스텝] 포천시 내촌면 남여 새마을지도자회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1인 가구 어르신과 차상위계층 등 22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번 행사에는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총 44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특히 경기농식품 나눔문화확산 사업(경기농수산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김장김치를 나눴다.한경숙 부녀회장은 “이번 김장 김치가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