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미국흰불나방 등 가로수 병해충 방제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6:46:10
  • -
  • +
  • 인쇄
▲ 미국흰불나방 등 가로수 병해충 방제 총력

[뉴스스텝] 영광군은 5월부터 가로수 병해충 방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흰불나방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흰불나방은 가로수 잎을 갉아먹어 나무 생육에 악영향을 주고 거리 경관을 저해하는 해충으로, 여름철 유충 활동 시기에 방제가 가장 중요하다.

영광군은 총 74개 구간에 왕벚나무 등 약 3만 7백여 주의 가로수를 관리하고 있으며, 병해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예찰과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수종별로 발생하는 해충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맵시혹나방, 깍지벌레 등 각각에 맞는 등록 약제를 사용하여 맞춤형 방제를 진행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기후변화 등으로 돌발·외래 병해충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가로수 피해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병해충 예찰과 방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