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역자율방재단, 전국 전진대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6:30:44
  • -
  • +
  • 인쇄
전국 단위 네트워크 확장으로 방재역량 강화
▲ 고흥군 지역자율방재단, 전국 전진대회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16일 충북 제천에서 열린 ‘전국 자율방재단 전진대회’에 고흥군 지역자율방재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결성된 민간 자율 봉사단체로, 고흥군에는 총 254명이 가입해 각종 재난·재해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단계에서 주민 안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전진대회에는 장현호 군단장을 포함한 14명의 단원이 참가했으며, 재난 예방활동 우수사례 발표, 민관 협력 강화 방안, 기후위기 대응체계 구축 등과 관련한 경험과 정보를 각 지자체와 공유하며 재난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고흥군의 대응 경험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에서는 재난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4개 분야(드론, 장비 등) 홍보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드론과 각종 재난 대응 장비 시연이 진행돼, 고흥군 방재단 단원들은 다양한 기술과 장비를 직접 체험하며 최신 재난 대응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영민 군수는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자연재해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지역자율방재단의 헌신적인 활동이 군민 안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율방재단과 협력해 안전한 고흥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군 재난안전과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고, 교육·훈련 프로그램 확대와 정기적인 재난 대응 교육을 통해 맞춤형 재난 대응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예비)사회적기업 상품 팝업 홍보전시관 운영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역 (예비)사회적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예비)사회적기업 제품 팝업 홍보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팝업 홍보전시관은 12월 15일부터 26일까지 안동시청 웅부관 1층 로비에서 운영되며, 안동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25개 사가 참여해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집중 홍보한다. 전시관에는 식품, 생활용품, 공예품 등 다양

충주 호암직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 호암직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호암직동 하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작품 전시회’가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호암직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의숙)는 15일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주민들이 직접 완성한 작품들을 전시한다고 밝혔다.호암직동 다목적센터(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열린 프로그램 발표회에는 노래교실·라인댄스·요가·통기타 등 4개 프로그램 수강생

부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 활동운영 분야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5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 선정 결과, 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활동운영 분야 최우수상(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연중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 스스로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활동 중심의 운영 모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점이 높게 평가된 결과다. 시상식은 지난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