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북구 시설관리공단-(사)시니어벤처협회 울산지회 사회공헌 기반 ESG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6:35:32
  • -
  • +
  • 인쇄
▲ 북구 시설관리공단-(사)시니어벤처협회 울산지회 사회공헌 기반 ESG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울산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11월 10일 공단 회의실에서 (사)시니어벤처협회 울산지회와 ‘사회공헌 기반 ESG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제도화하고, 중장년층의 전문역량을 지역사회에 환류시켜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 정례화, △ ESG 경영활동과 연계한 자원봉사 및 캠페인 공동 추진, △ 중장년 전문인력의 역량을 활용한 공공·민간 아웃소싱 사업 발굴 및 일자리 협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북구시설관리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중장년층의 사회참여 확대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포용적 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계획이다.

임정식 울산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중장년 세대가 지역사회 발전에 참여하는 뜻깊은 계기”라며 “공단은 민·관 협력형 ESG 모델을 확산시키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