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 고구마 공동학습포장 연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6:40:47
  • -
  • +
  • 인쇄
영농기술 공유와 협동심 강화로 과학영농 실천 앞장
▲ (사)한국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 고구마 공동학습포장 연시회 개최

[뉴스스텝] (사)한국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회장 이기문)는 8월 28일, 하일면에서 이사회 및 공동학습포장 연시회를 개최하고, 과학영농 실천과 회원 간의 기술 공유를 통해 지역 농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제56주년 경상남도농촌지도자대회 참가 준비, 다양한 영농정보 습득을 위한 선진지 견학 일정과 영농기술보급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이어서 고구마 공동학습포장에서 연시회가 진행됐다.

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는 올해 5월부터 하일면 학림리에 2,930㎡ 규모의 공동학습포장을 조성, 꿀고구마(베니하루까) 품종을 식재하고 회원들과 함께 관리해 왔다. 이번 연시회에서는 고구마 재배기술 공유 등 회원들 간의 실용적인 농업 노하우가 전달됐다.

이기문 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장은 “공동학습포장 운영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준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소규모 재배농가의 현장 지도자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고성군 명품농업 실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현주 고성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의 새로운 소득 작목을 발굴하고,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폭염 속에서도 포장을 잘 관리해 주신 농촌지도자회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촌지도자 고성군연합회는 우애․봉사․창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 농업인의 리더단체로서, 과학영농 실천가 신기술 보급, 농가소득 증대, 농업인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에 앞장서며 지역 발전과 선진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