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콘텐츠진흥원 제주 콘텐츠, 파리를 물들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6:35:17
  • -
  • +
  • 인쇄
제주콘텐츠진흥원, 주프랑스한국문화원 Taste Korea! '제주' 스페셜 참여
▲ 주프랑스한국문화원 Taste Korea! '제주' 스페셜 참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콘텐츠진흥원은 주프랑스한국문화원 Taste Korea! '제주' 스페셜 참여를 통해 다채로운 제주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Taste Korea!”는 매년 주프랑스한국문화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복합 한국문화예술행사이다.

올해는‘제주’를 주제로 5월 21일부터 9월 4일까지 전시・공연・심포지엄・영화상영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제주콘텐츠진흥원은 △ 제주 최초 명예 제주도민으로 선정된‘꼬마해녀 몽니’((주)아트피큐) △ 제주 사는 다섯 마리 멸종위기 새를 모티브로 만든‘버디프렌즈’((주)아시아홀딩스) △ 제주 대표 아이콘 한라봉, 돌하르방, 해녀를 모티브로 한‘퐁당패밀리’((주)제주애퐁당) 캐릭터와 △세계자연유산 용천동굴을 다룬《용천동굴을 만나다》((주)아일랜드스토리) 다큐멘터리 전시를 통해 제주 콘텐츠의 위상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더불어 5월 20일부터 제주를 배경으로 제주 감독이 제작한 다큐멘터리*를 소개하는 제주 영화상영회도 운영된다.

상영회는“낭트 한국의 봄(Printemps Coreen)”축제와 연계해 프랑스 낭트에서도 한 차례 더 열린다. 제주의 자연과 역사문화를 섬세하게 담아낸 작품들을 상영하며, 일부 행사 후에는 감독과의 대화(GV)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객과의 소통도 이어질 예정이다.

해당 기간 방문객의 흥미를 더하기 위해, 제주콘텐츠진흥원 로케이션 지원작이자 최근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폭싹 속았수다'를 테마로 한 포토존도 함께 설치된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제주의 정취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기대를 모을 예정이다.

실무책임 김보배 선임연구원은“제주는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콘텐츠 보고(寶庫)로서 그 가치가 끊임없이 조명되는 곳이다. 이번 Taste Korea! '제주' 스페셜 행사를 통해 프랑스 현지인들이 제주 콘텐츠를 보고, 듣고, 느끼며 깊이 있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주프랑스한국문화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재)제주콘텐츠진흥원 누리집및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