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특별자치도경찰청과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6:40:05
  • -
  • +
  • 인쇄
▲ 제주특별자치도경찰청과 업무협약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경찰청과 6월 9일 도내 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의 내용으로는 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 위기 아동·청소년 대상 힐링프로그램, 범죄피해 외국인 대상 통합지원 등 다양한 세부 지원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하여 각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경제적인 어려움 등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 사회적 약자들에게 적시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내일을 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제주의 치안을 책임지는 제주경찰청과 함께 제주도민을 위한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JDC는 제주경찰청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도내 다양한 계층을 위한 지원활동에 있어 언제나 앞장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JDC는 이와 같은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9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사회적약자 보호부문에서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