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세계 명문 맨체스터시티FC와 유소년 축구 파트너십 체결, 스포츠 관광 도시 도약 발판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6:40:53
  • -
  • +
  • 인쇄
국내 최초 맨체스터시티FC 유소년 축구교실 및 코치 교육 프로그램 운영
▲ 2024년 8월 간담회 당시 사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인 맨체스터시티FC와 유소년 축구교실 및 코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골자로 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맨체스터시티FC가 국내에서 체결한 첫 유소년 축구 분야 파트너십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맨체스터시티FC 전문 코치진이 삼척을 방문하여 연 2회 유소년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국내 코치진을 대상으로 한 유소년 훈련법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축구교실은 기술 및 전술 훈련은 물론, 팀워크 강화와 개인 성장에 중점을 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삼척시 어린이들에게는 잉글랜드 맨체스터 현지를 방문하여 세계적인 축구 환경과 문화를 체험하고 훈련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주어진다.

이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역량 강화는 물론, 글로벌 감각을 갖춘 축구 인재 양성이 기대된다.

그 첫걸음으로 맨체스터시티FC 코치진이 함께하는 첫 유소년 축구교실이 오는 9월 9일부터 운영되며, 전용 누리집을 통해 세부 일정 확인 및 참가 접수가 가능하다.

삼척시는 이에 맞춰 유소년 및 지역 코치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축구 인프라 확충에도 힘쓸 계획이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삼척시가 추구하는 스포츠와 관광의 융합, 그리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넓은 무대와 꿈을 제공하기 위한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세계적인 구단과 함께하는 유소년 축구교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체계적인 훈련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맨체스터시티FC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삼척시가 동해안 대표 사계절 스포츠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은 2023년 박상수 삼척시장과 맨체스터시티FC 페란 소리아노 CEO와의 면담을 시작으로, 양국 간의 현지 실사를 거쳐 체결됐다.

삼척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전용 축구 구장 등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가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협약 성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척시와 맨체스터시티FC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가족 단위 관광객 유입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