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포천시, ‘더 큰 도약’을 위한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16:35:23
  • -
  • +
  • 인쇄
2024 멘토기관 포천시와 청렴 협력체계 구축
▲ X

[뉴스스텝] 강릉시가 청렴도시로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지난 8일 청렴 우수기관인 포천시를 방문하여 청렴시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강릉시는 전년 대비 2단계 상승하여 역대 최고 등급이자 강원특별자치도 내 시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2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양 도시는 2024년도 종합청렴도 추진성과를 상호 공유하고 향후 개선방향 및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등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포천시는 종합청렴도 연속 2등급을 달성한 기관으로 지난해 강릉시의 청렴컨설팅 멘토역할을 수행하면서 강릉시와 인연을 맺어왔다.

정인교 감사관은“타 시군의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는 등 우리 시 청렴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