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경남여중 3인방, U-16 아시아선수권 우승 견인...전국대회 5관왕으로 동구 위상 높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4 16:45:42
  • -
  • +
  • 인쇄
▲ 경남여중 3인방, U-16 아시아선수권 우승 견인...전국대회 5관왕으로 동구 위상 높여

[뉴스스텝] 부산 동구 경남여자중학교 배구부 소속 선수 3명이 대한민국 16세 이하(U-16) 여자배구대표팀의 아시아 제패를 이끌며 학교와 지역의 위상을 높였다.

한국 U-16 여자배구대표팀은 11월 1일부터 8일까지 요르단 암만에서 열린 ‘2025 제2회 아시아여자 U-16 배구선수권대회’에서 대만을 세트 스코어 3-2(26-28, 25-21, 25-11, 19-25, 15-13)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내년 칠레에서 열리는 ‘2026 FIVB U-17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도 함께 확보했다.

이번 대표팀에는 경남여중 배구부 소속 장수인, 문티아라, 배서빈 등 3명이 승선해 주축 선수로 활약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장수인 선수는 준결승과 결승에서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을 이끌었고, 문티아라 선수는 측면 공격과 블로킹으로, 배서빈 선수는 안정적인 리시브와 수비로 팀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경남여중 배구부는 올 시즌 국내 무대에서도 ‘춘계 배구연맹전’, ‘제80회 전국종별배구선수권대회’, ‘제54회 전국소년체전’, ‘CBS 전국중고배구연맹전’, ‘2025 KYK 파운데이션 전국중학교 배구 최강전’ 등 전국대회 5개 대회를 모두 석권하며 5관왕을 달성했다.

올 시즌 전적은 29전 28승 1패로, 여자 중학교 배구 최강자로 입지를 굳혔다.

이춘희 교장은 “국가대표로서 책임감과 실력을 보여준 장수인, 문티아라, 배서빈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며 “이번 국제대회 우승과 전국대회 5관왕을 발판 삼아 앞으로 대한민국 여자배구를 이끌어 갈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K-연어 산업화를 위한 글로벌 협력 강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월 15일, 동원산업과 노르웨이 대서양연어 양식 전문기업 새먼 에볼루션(Salmon Evolution) 경영진이 연구원을 방문해 국내 대서양연어 대량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노르웨이에서 국내 연어 양식에 최초로 진출하는 새먼 에볼루션의 트론드 호콘 샤우그-페테르센(Trond Håkon Schaug-Pettersen) CEO와

충북도, 2026년 감사운영계획 확정

[뉴스스텝] 충북도는 민선 8기 도정 성과를 차질 없이 완성하고 적극행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충청북도 감사운영계획’을 확정했다. 이번 계획은 단순한 위법 적발 위주의 사후 감사에서 벗어나,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행정의 성과를 높이는 문제해결·사전예방 중심 감사체계로 전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도는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행정 오류를 구조적으로 개선하고, 정책 성과가 도민에게 실

안산시–안산교육지원청, 워킹스쿨버스 도입 논의… 통학길 안전 강화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14일 ‘안산형 워킹스쿨버스’ 도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진)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워킹스쿨버스는 교통사고와 각종 범죄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지도사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함께 등·하교를 동행하는 통학 안전 지원 제도다.이 시장은 앞서 지난달 23일 안산시 워킹스쿨버스추진위원회와의 간담회를 갖고, 관련 제도 도입 제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