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구, 배달음식점 ‘주방공개’ 참여업소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6:40:47
  • -
  • +
  • 인쇄
▲ 대구시북구청

[뉴스스텝] 대구 북구보건소는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배달음식점 주방 공개 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오는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비대면 주문 증가 등 외식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음식점 주방의 위생 상태를 소비자에게 공개함으로써, 업주의 자율적인 위생 개선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된다.

신청 대상은 북구 지역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업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북구보건소 위생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및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6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구청 홈페이지에 참여 업소의 주방 사진과 함께 업소 정보가 게시되며, 이를 통한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위생용품과 위생관리 가이드북, 홈페이지 연동 홍보용 QR스티커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구 소식지 및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추가 홍보도 이뤄진다.

이영숙 북구보건소장은“이번 사업은 영업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소비자의 불안 요소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