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3 16:35:23
  • -
  • +
  • 인쇄
기술 기반 창업자 28명 선정...내달 12일까지 접수
▲ 예비창업패키지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내달 12일까지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에게 시제품 제작과 사업화 자금 지원 등을 통해 창업 사업화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센터는 기술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28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창업자는 초기 단계에서는 시장 조사를 통해 사업모델(BM)을 구체화하고, 최소 기획 제품(MVP) 제작을 위한 약 2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협약 중간 시점에 1단계 사업계획의 진척도를 평가해, 성과에 따라 약 4천만원까지 추가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제주센터는 제주도내‧외 투자자 및 파트너들과 협력해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에 대한 투자 연계 등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동 지원사업을 통해 ㈜스펙스(대표 윤성철, 정웅섭)가 제주센터와 엠와이소셜컴퍼니 공동운용 ‘제주 초기스타트업 육성 펀드’ 1호 투자기업으로 선전돼 3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데 이어 딥테크 팁스에 연달아 선정돼 주목받은 바 있다.

제주센터는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모집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2월 20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월 24일 서귀포시 라바르, 2월 26일 온라인, 2월 28일 서울에서 각각 개최하며 장소와 시간은 제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12일까지이며, 모집공고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지원하는 사업으로, 2018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고 있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제주센터는 2019년부터 7년간 제주지역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운영을 통해 총 130개의 예비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