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춘천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6:35:36
  • -
  • +
  • 인쇄
4일간 춘천에어돔 개최, 5개국 12개팀 200여 명 유소년 선수단 참가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12일부터 15일까지 송암스포츠타운 춘천에어돔에서 ‘2024 춘천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춘천시체육회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4개 국가에서 7개팀이 참가하며 국내 5개팀을 포함하여 총 200여 명의 유소년 선수단이 춘천을 찾는다.

춘천시와 우호도시 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 선양, 다롄, 창저우, 바오딩과 베트남 달랏에서 5개팀이 대회에 참가하며, 작년에도 대회에 참가했던 말레이시아팀과 ‘동아시아지방정부관광연맹(EATOF)’과의 협력을 통해 초청한 몽골 튜브도의 선수단도 함께한다.

또한 개최도시 춘천을 대표하여 춘천스포츠클럽, SON축구아카데미 축구팀과 서울 대동초등학교FC, 신제주유소년FC, 강릉시민구단 유소년FC 축구팀 등 총 5개팀이 대한민국 팀으로 참가한다.

각 선수단은 6일간 춘천에 머무르며 축구전용 실내 구장인 ‘송암스포츠타운 춘천에어돔’에서 각 조별리그와 토너먼트 경기, 친선경기 등을 치른다.

대회 관계자는 “춘천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의 세 번째 해를 맞아 전세계에서 축구중심도시 춘천을 찾은 유소년 꿈나무들이 경쟁과 화합을 통해 스포츠와 우정을 나누고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처음으로 가을인 11월에 유소년 선수단을 맞이하게 됐는데 계절의 절정에 이른 아름다운 춘천에서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아 갈 수 있도록 춘천시와 춘천시체육회가 함께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회 기간 중 모든 축구 경기는 춘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터넷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스포츠 실시간 중계 앱인 ‘호각’을 설치하여 실시간 파노라마로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행정체험 청년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경남 고성군은 1월 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행정체험 청년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는 군청 본청에 배치된 2026년 동계 행정체험 참여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청년들을 격려하고 행정체험을 통해 느낀 소감과 고성 청년들이 체감하는 현실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울러 청년 정책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군은 이번

고창군–(주)범화, 농산물 판매 상생협약...“5월부터 오창휴게소에서 농산물특판”

[뉴스스텝] 전북 고창군이 고속도로휴게소 운영업체와 손잡고 지역 농특산품 판매 활성화에 발벗고 나섰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중부고속도로에서 휴게소를 운영중인 (주)범화와 ‘고창군 농특산품 판매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창군과 (주)범화는 고창군 농특산품의 판매 활성화 고창군 농촌 관광 촉진을 위한 홍보 고창군의 농특산품을 활용한 휴게소 제품 판매 지역의 상

울진군, 폐자원 순환으로 깨끗한 도시 만든다

[뉴스스텝] 울진군은 군민이 탄소중립 도시 정책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2026년 폐자원 교환행사를 운영한다. 군은 앞서 2025년 해당 행사를 통해 한 해 동안 1,849kg의 폐자원을 수집해 약 4,253kg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울진군은 올해도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과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폐자원 교환행사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교환대상 품목은 폐건전지, 종이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