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하반기 지방세 징수 읍면동 평가서 진영읍 주촌면 최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9 16:41:03
  • -
  • +
  • 인쇄
▲ 하반기 지방세 징수 읍면동 평가서 진영읍 주촌면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김해시는 하반기 지방세 징수 분야 읍면동 평가에서 진영읍, 주촌면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읍면동간 경쟁으로 체납액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배점을 올린 체납차량 등록번호판 영치 등 적극적 징수활동 분야서 높은 점수를 받은 진영읍과 주촌면이 최우수상을, 북부동, 진례면이 우수상, 장유3동, 부원동, 칠산서부동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내외적 환경 변화로 인한 어려운 징수 여건 속에서도 읍면동 전 직원의 노력과 협조로 이번 특별징수기간 전년동기대비 7억원 증가한 총 106억원의 체납액을 징수했다.

또 납부 능력이 없는 생계형 체납자의 경우 분납 또는 각종 사회복지제도 연계를 통한 자립 지원으로 유형별 맞춤형 징수 활동을 펼쳤다.

박수미 납세과장은 “내년에도 체납액 특별징수기간 운영 등으로 체납액 일소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지방세수 확충과 건전한 납세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강원도지사, "전국에서 면적이 가장 넓은 홍천에 스마트 경로당 구축 기뻐"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0월 28일 오후 4시, 전국 최초로 조성된 홍천군 스마트 나들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스마트 나들이 경로당은 기존의 스마트 경로당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건강관리 기기 등 다양한 스마트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노래 및 운동 수업 등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나들이 개념이 추가되어 읍내로 나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 주택관리사 권익 향한 힘찬 도약…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는 10월 28일 전주 아름다운컨벤션웨딩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 안근용 전북도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 및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총회에서는 온라인 전자투표를 통해 ‘2024년도 결산보고’와 ‘2026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원,“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 발의

[뉴스스텝] 구례군의회는 10월 27일 임시회를 열고 유시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제324회 구례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채택했다고 밝혔다.이번 건의안에서는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법안에 조직편성권과 예산편성권 등을 포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현재 지방의회는 2021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인력 제도가 도입되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