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강릉관광개발공사,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4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6:35:52
  • -
  • +
  • 인쇄
웰니스 마이스 목적지로서 강릉 홍보
▲ 강릉시-강릉관광개발공사,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4 참가

[뉴스스텝]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마이스(MICE) 산업 박람회‘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4’에 참가해 글로벌 마이스 관광도시 반열에 오른 강릉을 전세계에 알린다.

이러한 국제 무대에 참가하는 것은 다가오는 2026년 ITS 세계총회를 앞두고 글로벌 관광 도시 강릉에 대한 대내외적 홍보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웰니스 목적지로서 강릉을 각인시키는 기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시와 공사는 강릉 홍보부스를 꾸려 주요 바이어 상담, SNS 이벤트 실시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국내외 바이어의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특히, 2026년 완공 예정인 강릉 컨벤션 센터(Gangneung Convention Center) 홍보를 통해 마이스 도시로서 강릉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

또한, 관내 관광 관련 학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강릉 관광·비즈니스 서포터즈(H-B.T.S) 4기와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강릉 내 마이스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공사 강희문 사장은 “강릉의 마이스 산업이 국내외에서 입지를 다지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박람회에 적극 참여하여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세계적인 마이스 도시로서 강릉을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관광개발공사 마이스뷰로팀은 2021년 1월 강릉시 마이스 전담기구로 지정된 후 KME 2020 참가를 시작으로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Tourism Expo Japan), ITB Asia 등 다양한 글로벌 MICE-관광 박람회참가 및 강릉 홍보관 조성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를 확보하는 등 지속적으로 강릉 MICE 국내외 행사 유치-개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동구 새마을회, 청소년 성장 기금 전달

[뉴스스텝] 울산 동구 새마을회는 10월 1일 오후 4시 30분 울산 동구청에서 김종훈 동구청장과 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성장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청소년 성장 기금은 지난 8월 22일 새마을회에서 개최했던 사랑의 호프데이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관내 학교에 전달되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한 일에 쓰일 예정이다. 울산 동구 새마을회는 동별 이웃돕기 사업, 꽃길 만들기, 가족

남구 청년일자리카페 ‘직무별 잡(JOB)멘토링 취업 교육’운영

[뉴스스텝]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채용시장에서 다양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직무별 전문가를 초빙해 ‘직무별 잡(JOB)멘토링 취업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구에서 위탁 운영 중인 신중년-MZ멘토링 사업과 연계해 주요 산업의 직무별 전직 전문가와 함께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 도모를 위해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양일간 기획됐다. 경영

주민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발굴 ‘더 행복한 남구Best 복지사업 선정’ 추진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빠르게 변화하는 복지 수요에 대응하고 남구만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더 행복한 남구 Best 복지사업 선정’을 추진한다. 이번 선정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또는 기관에서 운영 중인 우수 복지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참신성과 독창성, 주민 체감도, 지역 확장성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는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