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농식품 미국·베트남 수출, 해외 마케팅 성과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6:4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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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양삼 가공품·여주환·꽃차·장아찌·냉면 등 총 4억 7천만 원 수출
▲ 함양농식품 미국·베트남 수출, 해외 마케팅 성과 본격화

[뉴스스텝] 함양군은 17일 안의면과 함양읍 이은농공단지 일원에서 미국 및 베트남 수출을 위한 함양 농식품 선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한기민 경남항노화연구원장을 비롯해 수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수출은 총 4억 7,000만 원 규모로, 미국에는 4억 4,000만 원 상당의 산양삼 가공품, 여주환, 꽃차, 장아찌 등 7개 품목이 선적됐으며, 참여 업체는 △㈜함양산양삼(대표 이종상) △㈜지산식품(대표 김승교) △오가뷰(대표 김보람) △함양산삼팜영농조합법인(대표 김병익) 등 총 4개사다.

이날 선적된 제품은 미국 LA의 ‘함양군 페이스샵’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며, 하반기 추가 수출도 계획돼 있다.

특히, 이번 미국 수출품 중 하나인‘글루코케어’는 산양삼을 활용한 혈당 케어 제품으로, ㈜함양산양삼이 ‘2025년 항노화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경남항노화연구원과 함께 개발한 신제품이다.

제품 개발에는 5,000만 원의 지원 사업비가 투입되었으며, 항노화 기능성을 강조해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이날 베트남 수출길에 오른 제품은 ㈜우리가(대표 하경수)에서 생산한 냉면 3종과 비빔장 등 3,000만 원 규모로, 이는 지난해 4월 베트남 시장개척단 파견 이후 현지 수출상담회를 통해 성사된 결과로, 약 1년간의 꾸준한 교류 끝에 첫 컨테이너 선적이 이뤄졌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난해 추진하였던 시장개척단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끝에 크고 작은 성과가 도출되고 있다.”라며 “올해도 함양군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며 관내 기업체들이 꾸준한 수출을 이루고, 함양군 수출실적이 상승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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